본문 바로가기

재태크

구글애드센스 용어 정리, 온라인마케팅 공용(페이지뷰,클릭횟수,CTR,CPC,RPM)

애드센스 어려운 용어 간략 정리


1. 페이지 뷰 : 각 블로그나 페이지에 구글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라 누적되는 수

2. 클릭 횟수 : 구글 애드센스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,

3. 페이지 CTR : 몇번의 애드센스 광고에서 몇번의 클릭이 발생했는지를 퍼센트지로 보여주는 지표

4. CPC : 방문자가 실제로 광고주의 사이트에 클릭해서 접속하는 횟수

5. 페이지 RPM : 페이지뷰 1,000회 노출시 예상 수익이다. 실제 수익과는 차이가 있다.